청심국제병원

암

Home > 진료안내 > 특화진료 > 암

청심국제병원만의 철저하고 숙련된 노하우의 클리닉 시스템을 알아봅니다.

  • 고주파온열암치료
  • THERMOTRON-RF8

Thermotron-RF8에 대하여

THERMOTRON-RF8은
일본의 교토 의과대학과 고주파 전문 기업 YAMAMOTO VINITA가 산학 협력으로 공동 개발한 세계 최초의 고주파를 이용한 온열 치료기 입니다.

세계 최장수 국가의 하나인 일본에서는 이미 30년 전 부터 암 치료에 사용하고 있으며, 이미 수 많은 임상 논문과 연구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 되고 있습니다.

깊은부위의 암까지 가열할 수 있는 주파수
양방향 고주파 발생 방식 적용
20~60분 또는 그 이상의 시간 동안 편안한 자세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갠트리시스템 구조이기에 장시간의 치료에도 환자를 위한 테라피스트적인 시스템입니다.
THERMOTRON-RF8은 치료 중 온도의 변화를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하여 예측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환자의 상태를 리얼타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.

THERMOTRON-RF8은 마주한 두 전극의 극성(+-)이 초당 800만회 회전하면서 극성이 +-로 변환 되어 인체 표피의 위, 아래에서 고주파가 투과되는 양방향 고주파 발생 원리를 적용하여 인체의 크기, 두께를 다 아우를 수 있습니다.

전극의 종류 및 종양 부위 적용
출력은 60~1,500W로 인체 부위의 종양 깊이에 따라 출력 조절을 통하여 가열 할 수 있습니다.

종양의 깊이 및 두께에 적절하고 출력조절이 용이하도록 전극 사이즈도 다양하게 보유하여 치료 할 수 있습니다.

기타,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의 효과

온열 치료가 직접 암 세포를 괴사시키는 역할을 하지만, 그 밖에도 다음과 같은 역할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.

면역활성화
암 조직 주변세포의 온도도 39℃~41℃ 정도 상승하여 NK세포의 증가, 인터페론-γ, 메크로퍼지 등의 효과를 통해 면역을 활성화 시킵니다.
삶의 질 (QOL, Quality of Life) 향상
통증완화, 식욕증진, 체력회복이 이루어져 생활의 질이 올라갑니다.
약물 및 방사선치료와 병행 효과
암 조직에 약물의 흡수를 도와주며 약물의 효과를 높여 줌으로서 투여하는 약물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. 그리고, 방사선치료와 병행 시, 방사선치료의 효과를 높여주고 방사선치료가 잘 듣지 않는 환자에게도 치료효과를 높여 줄 수 있습니다.
부작용이 거의 없는 치료방법
기존의 암 치료 방법에는 부작용이 많이 있으나, 고주파 온열 치료는 부작용이 거의 없어서 증상이 좋아질 때까지 계속 치료가 가능합니다.

THERMOTRON-RF8 치료사례

유방암 치료 사례
      - 39세 여성 / 외과수술 후 재발 / 항암치료 거부
      - THERMOTRON-RF8 온열치료로 시행[Dr. Motoharu Kondo, Aino Hospital]
직장암 치료 사례
      - 방사선치료 (50Gy/5wk)
      - 항암치료 (5FU 20mg/m2, LV 25mg/body)
      - THERMOTRON-RF8 (60min/wk, 5wk) [Dr. Takayuki Asao, Gunma University Hospital]
폐암 / 간암 / 췌장암 / 결장암 치료사례